반응형
천기누설 24년 4월 26일 고추씨 만능 맛가루 레시피
출처 : mbn 천기누설

 

천기누설 반전 식재료 활용법 늘 버려지던 고추씨 요리~ 고추씨 만능 맛가루 레시피

고추씨 만능 맛가루를 매콤한 요리 만들 때 넣어서 만들면 좋을 것 같네요 감칠맛과 영양이 좋은 황태채가 들어가니 음식에 감칠맛을 더해주겠어요

 

 

고추씨에 영양이 풍부해 저는 고추씨까지 요리에 넣어서 먹고 있거든요 주로 고추씨는 김치에 많이 넣잖아요 만능 맛가루로 만들어두면 활용만점이겠네요

천기누설을 보니 고추씨 추출물이 약 7종 암세포에 대한 항암효과가 있었고 특히 위암과 대장암세포 60% 이상 박멸 효과가 있었다고 하네요 ( 연구 결과가 인체에 동일하게 작용하는 것은 아님)

 

 

  • 천기누설 고추씨 만능 맛가루 만드는 법

 

 

1. 마른 팬에 약불로 고추씨를 볶아 수분을 날려준다

 

 

2. 볶은 고추씨를 쟁반에 펼쳐 식힌다

 

 

3. 황태채를 마른 팬에 살짝 볶는다

* 고추씨만 가루를 만들면 너무 매운맛이 강하기 때문에 황태채를 추가하여 만능 맛가루를 만들면 황태채 속 지방 성분이 고추씨의 매운맛을 중화시켜 주고 위장에서 영양흡수율도 높여준다

 

 

4. 고추씨와 황태채를 믹서에 곱게 갈아주면 고추씨 만능 맛가루 완성

 

 

* 완성된 감칠맛이 좋은 고추씨 만능 맛가루는 국, 찌개, 무침 요리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