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소한 씨앗이 한 가득

큐원 홈메이드 씨앗호떡믹스로

집에서 호떡만들기!!





요즘은 호떡이 먹고 싶어도 밖에서 사먹기가 힘드네요

집근처에 없으니 호떡사러 차타고 나가기도 귀찮고 ㅋㅋ

이럴땐 호떡믹스로 집에서 간단하게 호떡 만들어보기





큐원 베이킹키트를 몇가지 사봤는데

노오븐에 계량할 필요가 없어서

참 간편하게 만들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그냥 호떡은 이미 만들어봤는데 그것도 맛있어요

이번에 씨앗을 듬뿍 넣어 만들수 있는

씨앗호떡믹스




칼로리와 영양정보는 사진에 다 나와있고요~










씨앗을 호떡꿀믹스에 넣는게 아니고

나중에 수북하게 넣어는 방법으로 만드는거네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제품 뒷면에 상세히 나와있어서

그대로 따라하니 저도 쉽게 만들었어요





호떡믹스에 이스트를 넣고

분량의 미지근한 물로 반죽을 해요






반죽을 만들어 잠시 숙성시켜 줍니다






요게 동본된 호떡꿀믹스





요게 씨앗인데요

해바라기씨랑 호박씨

실제로 이 상태로 먹어보면 단단하지 않고

완전 바삭바삭합니다




6개 분량으로 반죽을 동일하게 미리 떼어 놓고





반죽을 편후에 호떡꿀믹스를 수북하게 넣기









프라이팬에 올려 호떡누르개로 살살 눌러가며

앞뒤로 익혀 줍니다

생각보다 금방 익어서 조리시간도 짧아요





꿀믹스가 워낙 맛있어서 이상태로 그냥 먹어도 맛있고

반죽도 참 찰지고 맛있네요

기름을 좀 적게 넣고 굽듯이 만들어도 맛이 괜찮네요

한김 식힌후에 반을 잘라 그안에 씨앗을 채워넣기

바삭바삭한 견과류와 같이 먹으니

더 고소하고 씹는맛도 좋고

가격대비 너무 괜찮았던 씨앗호떡믹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