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깨동무 양념담은 스프 콩나물국
내돈내산

 

콩나물 가격이야 365일 거의 비슷한 저렴이 식재료라 너무 좋네요

콩나물 구매하다 보니 간편스프가 포함된 제품이 보이길래 구매해봤는데... 와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술 한잔 먹고 속풀이 해장국으로 완전 강추 강추 ㅋㅋ

 

 

참 콩나물국이 쉬우면서도 어려운 게,, 콩나물 자체로 시원한 맛은 있지만 특유의 향이 없어서 맑은 콩나물국이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그래서 항상 콩나물국엔 참치액이나 고향의 맛 다시땡을 조금 넣게 되네요

 

 

직접 끓여보니 집에서 멸치육수 내서 다시다 조금 넣고 끓이는것 보다 양념담은 스프 콩나물이 두배는 맛있다는 것

 

 

 

콩나물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분말 스프가 함께 들어 있는 제품으로 롯데마트몰에서 구입했는데 매장 동일 상품이래요

특허출원 정보는 스프에 특허가 있는 건가 봐요

어깨동무 간편 스프 콩나물 340g 가격은 1,380원

 

 

간편스프를 이용해 콩나물국과 콩나물무침 두가지 요리를 만들 수 있어요

콩나물국과 콩나물무침 상세 레시피는 뒷면에 나와 있어요

 

 

가격이 저렴한 콩나물이라 콩은 외국산

스프 원재료 성명을 보면 향미증진제인 글루탐산나트륨과 북어추출농축분말, 마늘분말, 양파분말 등 여러가지가 들어 있어요

 

 

일단 콩껍질이 많아서 몇 번 깨끗하게 콩나물을 씻어준 뒤 콩나물 국을 끓여봤어요

콩나물이 너무 길지 않고 여리여리해서 국 끓이기에 딱 적합한 콩나물이에요

 

 

이게 양념스프 조금 찍어서 먹어보니 딱 예전 소고기라면 스프맛? 그거랑 비슷한데 콩나물국을 끓여보니 시원한 바다내음도 나고 ㅋㅋ 암튼 국물이 넘넘 시원해요

 

 

끓는 물 2리터에 동봉된 스프 넣고 씻은 콩나물 넣고 5분이면 콩나물국 완성

처음에 스프를 풀면 국물이 좀 탁한데 한소끔 끓어오르면 맑은 국물로 바뀌네요

 

 

국물을 보면 건조 대파도 있어서 대파도 그냥 생략하고

마늘 조금, 청양고추 1개 정도 넣어 칼칼함을 살려서 끓여주니  맛있는 즉석 콩나물국 완성

스프 포함이라서 괜히 콩나물국에서 어묵탕 맛이 날까 싶어 구매하기 전에 상품평을 봤는데 스프가 맛있어서 깜놀했다는 분들이 많았어요 ㅋ

라면 끓이기 만큼 쉬운데 역시 저도 국물 맛에 깜놀

어차피 콩나물국에 다시땡이나 조미료를 넣을 바엔 콩나물 단품 가격이랑 비슷한 그냥 이 제품 사 먹는 게 편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