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tv에 나오는 레시피들을 따라서 만들다 보니 노두유를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마트에도 판매되는 제품인 이금기 프리미엄 노추 ( 노두유 )

내용량 500ml 용량에 마트가격 3,490원에 구입했어요

 

 

요리에 맛깔스러운 색을 살려주는 비밀병기 ㅋㅋ 넘 거창하게 설명을 ㅎㅎㅎ

굳이 집에서 만드는 집밥에 꼭 넣을 필요는 없지만 여기저기 레시피에 다양하게 사용되는 것 같아 한병 구입해봤는데 양이 꽤 많네요

 

 

노두유의 상세 영양정보는 사진에 나와 있어요

일단 유통기한이 꽤 넉넉한 편이라 냉장고에 넣어두고 요리에 조금씩 넣어보려고요

 

 

뚜껑에 살짝 묻어 있는 노두유 정말 굴소스만큼이나 진한색이에요

간장보단 덜 짜면서 요리에 진한 색을 내주기 때문에 중식 요리뿐 아니라 감자조림, 달걀조림, 뭐 찜닭에도 두루두루 사용이 가능하겠어요

 

 

이 진한 색은 바로 카라멜 색소 

수입원은 오뚜기

상품평을 읽어보니 조림 외에 약밥, 불고기, 장조림, 잡채 등에 색을 낼 때 좋다고 하더라고요

어제 불고기 만들면서 조금 넣어보니 정말 반 스푼 정도만 넣어도 색이 훨씬 진하게 만들어지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