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집에서 찜닭을 만들어봤는데요

찜닭에 꼭 들어가는게 당면이잖아요

마트에 넓적당면을 검색해보니

진마이랑 중국 넓적당면이 보이더라고요



< 진마이랑 중국 넓적당면>

300g 

마트가격으로 3,000원


가격차이는 별로 없네요

한국 당면이랑 가격은 그냥저냥 비슷한듯



이 넓적당면은 먹방 유튜버들이

중국당면 먹방영상을 많이 올렸더라고요

저도 영상으로 몇번 봤는데

먹는 소리만 들어봐도

쫄깃쫄깃한 맛이 느껴질정도 ㅋㅋ

먹방 영상 보면서

한번 사와야지 하다가

이제야 사서 먹어보네요



300g에 칼로리가 1,020칼로리네요

당면은 쫄깃쫄깃 넘 맛있는데

역시 칼로리가 높음 ㅠㅠ



감마전분 71% 고구마 전분 17%

원산지는 중국



아무래도 일반 당면보다

크기가 넓적하다보니

불리는 시간이 좀더 길어요

끓는물에 30분~50분

미지근한 물에 3~4시간 불리거나

찬물엔 8~10시간을 불리라고 나와있네요

용도는 훠궈, 마라탕

마라샹궈, 샤브샤브

찜닭, 떡볶이, 닭볶음탕, 냉채요리등

당면을 사용하는 모든곳에 다 사용이 가능



아직 불리기전인데 손가락 굵기정도에요

불리면 약간 더 크기가 늘어나고

요리에 넣어  끓이면

더 크기가 늘어남 ㅋㅋ

불려서 찜닭에 넣어 봤는데

확실히 일반당면보다 쫄깃한 맛도 좋고

불어도 뚝뚝 끊이지 않아서 괜찮더라고요

중국 넓적당면 말고 

찜닭에 넣기 좋은 당면은

오뚜기 납작당면도 있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