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이 더워지고 초여름이 되다보니

요즘 마트에서 냉면이랑 쫄면세일을 많이 하네요

마트 세일로 조금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

풀무원 생가득 보리쫄면이예요



친구들이랑 모이면 무조건 만두에 쫄면 ㅋㅋ

쫄깃쫄깃 탱탱한 쫄면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요






근데 쫄면은 뭘로 만드는건지,,

풀무원 보리쫄면이라 보리생쫄면이 들어 있어요





총 3인 세트

1인분에 515칼로리

영양정보는 사진을 참고하세요




조리법

라면쫄면과 끓이는 법은 비슷한데

이 안에 건더기 스프를 같이 끓이는게 아니고

물에 불려 놓는게 조금 다르네요




구성

보리생쫄면 /  비빔장 /  채소 미역 후레이크



당근 파 등 검은색은

건미역이예요







혹시 몰라서 끓이기 전에 미리 쫄면을 좀 풀어놨어요

이 상태로 보면 양이 꽤 많아보이는데

양은 딱 한줌 정도 ㅋㅋ

넉넉하게 드실분은 오이나, 계란, 양배추, 콩나물 삶은것 등

채소를 좀 준비하면 될것 같아요



냄비에 물을 끓으면

건미역 후레이크에 한두국자 넣고

후레이크를 불려 줍니다



나중에 보면 미역이 충분히 불어 있어요




쫄면은 3~4분간 삶아

체에 밭쳐 여러번 비벼 헹궈줬어요



양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아요

예전에 먹던 쫄면 면발에 비해

많이 얇은듯한 느낌이구요

미역 후레이크도 체로 물기를 빼고

같이 넣어 양념장과 쓱쓱~




양념장의 양이 넉넉해서

채소를 추가해도 좋을것 같아요

요즘 라면쫄면들이 많이 나와서 몇번 먹어봤는데

그 양념장보단 덜 자극적이면서

조미료맛도 덜 나는 기분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약간 매콤한 쫄면 양념장

먹다보니 중독적이예요 ㅋㅋ

면발도 탱글탱글하고

여름에 시원하게 먹는 쫄면 은근 별미잖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