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오뚜기 맛있는 국물떡볶이 ( 내돈내산 )

 

명절 끝나고 속이 좀 느글느글해서 ㅋㅋ

집앞 마트에가서 국물떡볶이 세일하는걸로 한개 사왔어요 세일해서 2,990원이던가..

떡볶이는 밖에서 사먹던 분식집 메뉴라 집에서 하면 또 그 맛이 안나서 제품을 종종 사다가 먹는편이에요

 

 

오뚜기 맛있는 국물떡볶이 soup tteok-bokki 2인분

 

 

원재료명은 사진을 참고하세요

떡볶이 국물에서 약간 케첩냄새가 나서 자세히보니 토마토페이스트가 들어 있네요

매콤하면서 약간 산뜻한 국물맛?

 

 

시판 떡볶이는 떡볶이 양념이 포함된 제품이라  라면 끓이는것만큼 쉽네요

 

 

요즘 1인가구가 많아서 그런지 총 2인분인데 1인분씩 또 소포장이 되어 있어요

남은 떡이랑 소스 보관하기에 편하겠어요

근데 이정도양의 떡볶이는 혼자서도 다 먹을 수 있는 양이라는 ㅋㅋ

 

 

국물 떡볶이 안에 떡은 한입크기의 작은 크기에요

아이들도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

 

 

냄비에 물에 씻은 떡볶이떡이랑 떡볶이소스와 야채고명을 모두 넣고 물 300ml를 넣어 끓여요

 

 

떡볶이에 어묵은 절대 빠질 수 없죠 ㅋㅋ

어묵 1개와 대파도 더 추가해서 넣었어요

떡볶이 양념에 푹 끓인 대파가 참 별미더라고요

 

 

그냥 바글바글 5~6분은 너무 짧고 적당히 끓여주면 국물 떡볶이 완성

 

 

국물떡볶이라 떡볶이 국물이 너무 걸쭉하지 않고 묽은 편이고 전체적인 간이 삼삼한 편이에요

많이 맵진 않고 국물이랑 떡을 같이 호로록 먹기에 간이 잘 맞아요

떡볶이떡이 작아서 수저로 떠먹기도 편하고요

나중에 라면사리까지 넣어서 그냥 떡복이로 한끼해결했어요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