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 김치가 똑 떨어져서

부랴부랴 롯데마트몰에서 배추김치를 주문했어요

마침 총각김치도 세일중이길래

같이 구매해봤어요

 

롯데마트 통큰김치는 맛있어서 재구매

종가집 총각김치는 이번에 처음 구매해보네요

 

알타리무 1.8kg에

가격은 세일해서 만원초반대

얼마전에 만물상을 보니

요즘이 총각김치를 담글 적기래요

레시피 정리는 해놨는데

막상 담글 엄두가 안나서 전 구매한 김치로 ㅠㅠ

제조일로부터 신선하게

맛있게 알맞게 익은 김치맛이 적혀있으니

제조일자를 보고 맞춰서 먹으면 되겠네요

너무 신김치는 좋아하지 않아요

배송받자마자 바로 먹어도 될정도의 맛이더라고요

뒷면에 나와있는 원재료명을 보면

다 국산이라고 표기가되어 있네요

처음보는 원재료명

김치유산균발효액이라는것도 들어 있어요

아직 덜 익어서 새콤한 맛은 없지만

시원한 맛에 먹기좋은

종가집 총각김치

시어머니표 총각김치맛에

비할수는 없지만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괜찮네요

대부분 사는 총각김치는

이렇게 양념이 좀 허여멀건해요

 

알타리무도 잘 절여졌고

끝에 무청도 억시지 않고

부드러운것들로만 들어 있어요

봉지에 담겨 있을때는 양이 작아보였는데

1.8kg도 이렇게 김치통에 담아놓으니 꽤 많아보이네요

미역국에 밥말아서

총각김치에 먹음 진짜 꿀맛 ㅋㅋ

 

https://ssarang00.tistory.com/405

 

롯데마트몰 통큰배추김치 전라도식 매콤한 배추김치

배추김치가 똑 떨어져서 롯데마트몰에서 급하게 통큰김치를 주문했어요 전라도식 풍부한 맛의 통큰김치 통큰김치는 저도 처음 들어보는데 자주 구매하는 비비고김치가 품절이라 검색하다보니 통큰김치가 보이더라..

ssarang00.tistory.com

요건 같이 구매한 

롯데마트몰 통큰배추김치

매콤한 맛이 좋고 김치찜 만들면

진짜 맛있어요

https://ssarang00.tistory.com/264

 

종가집김치 포기김치 여전히 맛있네요

시원하고 깔끔한 김치 종가집 포기김치 구매후기 식품중 호불호가 가장 나뉘는 식품이 바로 김치인것 같아요 전 개인적으로 젓갈맛이 많이 나는 김치를 좋아하는 편이예요 종가집 김치는 젓갈냄새가 많이 나지않..

ssarang00.tistory.com

깔끔한 종가집 포기김치 구매후기

종가집 김치들은 대부분

젓갈냄새가 많이 나지 않고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나는것 같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