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씨가 땃땃해지면서

정말 다이어트의 계절이 오긴 왔어요 

옷이 얇아지기 시작했어요

마트에서 쉽게 살수 있는 곤약은 

네모난 모양의 곤약인데

이런 실곤약은 마트에서 잘 안팔더라고요

 

동네 슈퍼에서 본것 같아서

얼마전에 한참 걸어서 다녀왔는데 

실곤약은 없네요

그래서 쿠팡에서 또 주문을 ㅋㅋ

1kg 2개 가격에 육천원대

가격은 저렴한 편이죠

토란과에 속하는 다년생의

구약감자를 가공한 글루코만난이 주성분인 곤약

네모난 곤약은 조림이나 어묵탕에 넣기좋고

면처럼 가느다란 실곤약은

면대용으로 먹기에 좋아요

다이어트 시작하면

왜 그렇게 각종 면요리들이 생각나는지ㅋㅋ

잔치국수나 비빔면에

소면대신 곤약면을 넣으면

칼로리가 많이 줄어들어요

곤약의 칼로리와 영양정보

내용량 1kg에 100칼로리

보통 200g씩 한번에 먹는 양이니

20칼로리 밖에 되지 않네요

만드는 요리에 따라 칼로리는 많이 달라져요

양념장에 설탕이 많이 들어가거나

기름진 국물에 넣어먹으면 칼로리가 달라지겠지요

곤약면의 용도는

잡채, 냉채, 샐러드와 각종찌개, 전골요리에

모두 사용이 가능해요

뒷면에 곤약냉채 만드는 법이 나와 있는데

요건 나중에 레시피 대로 만들어 봐야겠어요

실곤약 1kg의 양

꽤 많은 양이에요

정말 일반 면발처럼

탱글탱글하니 식감도 저는 괜찮더라고요

곤약이나 실곤약이나

개봉해서 냄새를 맡아보면 

정말 헉소리 날정도로 이상한 냄새가 나요

끓는 물에 식초를 넣고

살짝 데친뒤에

찬물에 여러번 바락바락 헹궈서 물기를 빼서

먹으면 냄새가 많이 줄어요

상품평엔 뭐 고무줄 먹는 맛이라고 하지만

전 안 그렇던데요

오히려 식감이 좋던데 ㅋㅋ

사람마다 다 다른가봐요

다이어트 할때 면요리에 두루두루

저칼로리 곤약면을 활용해보려고요

변비가 약간 있을때 먹으면

진짜 효과도 좋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