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J 동치미 물냉면 /  함흥 비빔냉면

4인분 가족세트


겨울내내 우동을 달고 살다가

이젠 날이 좀 더워지니

냉면을 자주 사게 되네요

솔직히 냉면은 집에서 만들어 먹기엔

냉면육수 만들기도 번거롭구

가성비가 안나온다고 해야할까요 ㅎㅎ

비빔냉면은 해볼만 한데

물냉은 역시 육수때문에 힘들더라고요



짜장면 짬뽕이 늘 결정장애가 오듯

물냉과 비냉도 선택하기 참 어려워요

이렇게 4인 가족세트로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같이 들어 있는

제품이 역시 최고인듯 ㅎㅎ

동치미 물냉면


시판 냉면 끓이는 법은

비빔라면 만큼이나 아주 간단하죠

물냉면 같은 경우엔

육수만 한시간전에 냉동실에 넣어두면

더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물냉면 1인분의 칼로리와 

나트륨 함량은 사진에 상세히 나와 있어요

물냉면은 국물은 다 먹지 않으니

그나마 나트륨 섭취 조절이 가능할듯하네요



제가 좋아하는 가느다란 

냉면의 면발



조리법대로 삶아서 찬물에 헹궈

냉동실에 넣어 살얼음진 육수만 부어주면

동치미냉면



어떤 냉면은 절임무가 조금 들어 있던

기억이 나거든요

이 제품에는 그런건 없더라고요

집에 있는 오이라도 조금 썰어 넣으면

더 맛있게 먹을수 있겠어요

냉면육수에서 동치미 냄새가 폴폴 나는게

면발도 탱탱하고 

한그릇 먹고 나면 더위가 싹 가셔요

동봉 된 연겨자 소스를 

취향껏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근데 냉면 한그릇의 양이 좀 적다보니

먹어도 배가 안부르다는 ㅋㅋ

함흥 비빔냉면


비빔냉면은 물냉면과 다르게

비빔소스를 다 먹게되니

나트륨 조절하기가 힘들어요

비빔냉면의 칼로리도 사진에 나와 있어요



물냉면의 면발과 다르게

이건 삶기전에 손으로 잘 비벼서

풀어준뒤에 넣어줘야 삶기 편해요



잘 삶은 냉면사리에

비빔소스를 넣고 비비고

참깨김가루를 뿌리면

간단하게 먹는 비빔냉면



매콤하면서 달콤한 양념장의 맛

잘 구운 삼겹살올려서

돌돌 말아 먹고 싶은 맛이네요 ㅋㅋ

전 냉면면발의 쫄깃한 맛이 참 좋던데

주변에 으외로 그 쫄깃한 맛을 안좋아하는 분도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비빔냉면도 역시 양이 넘 적다는 ㅠㅠ

나머지는 고기 굽는날

같이 먹어봐야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