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까망 애플수박 1.5kg 미만

 

어쩌다 보니 올해 첫 수박은 미니수박 애플수박으로 구매를 해보네요

마트에 과일 뭘 주문할까 고민하다가 요 까망애플수박이 눈에 띄더라고요

원산지 국내산으로 전북 고창, 충남 논산으로 적혀있어요

아직 국산포도는 보이지 않고 복숭아는 너무 비싸구 ㅠㅠ 요즘 물가도 많이 올랐지만 과일값도 많이 오른 것 같아요

 

 

까망 애플수박 1.5kg 미만으로 가격은 마트마다 다르겠지만 4,980원에 구매했어요

실제 저울에 무게를 재보니 1,232g이네요 

물론 6kg 이상 큰 수박에 비하면 무게대비 단가는 조금 더 비싼 편이에요

요즘은 제사상에도 큰 수박 대신 요 미니 사이즈의 애플수박으로 올리기도 하더라고요

 

 

한 손으로 잡아도 별로 무겁지 않은 미니 사이즈 ㅋㅋ

수박 미니어처 같기도 하고 암튼 귀엽네요 핸드볼 공보다 작아 보여요

자르기 전에 톡톡 두드려보니 소리가 통통 소리가 나는 게 잘 익었을 것 같은 느낌이 와요

 

 

반으로 갈라서 보니 일단 껍데기가 아주 얇아요

 

 

여름철 무게가 많이 나가는 음쓰의 주범 수박껍데기 ㅋㅋ

큰 수박 하나 정리해서 밀폐통에 담아놓으면 음쓰버리러 한번 나갔다 와야 하거든요

일단 껍질이 얇으면서 쩍 하고 갈라지면서 수박의 향이 확 올라와요

씨는 제법 많은 편이에요

 

 

잘라서 먹어보니 색도 좋지만 뭉그러지지 않고 아삭하면서 당도가 꽤 높아요

역시 여름철 수분보충으로 먹는 수박 최고 ㅋㅋ

요즘 반으로 자른 큰 수박도 팔긴 하던데 그건 구매하기 좀 찜찜해요

수박 잘라서 오래 보관하면 과즙이 다 흘러내려 나중엔 식감도 별로더라고요

1인가구나 2인 가구는 애플수박이 편하고 좋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