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돈내산

락앤락 실리콘 내열유리 계란찜기


태풍 끝나고 나니

갑자기 선선해진것 같아요

날이 선선해지면

따끈따끈한 계란찜을 더 자주 먹을것 같아요 ㅋ



집에 계란찜용 작은 뚝배기가 있긴 한데

매번 계란물도 흘러나와 지저분해지고

저어줘야 하고..

계란찜 만들때마다 스트레스 

뚝배기는 나중에 설거지까지 힘들더라고요



전자레인지용 계란찜기는

용기와 뚜껑이 모두 실리콘 제품이랑

제가 구매한 락앤락 계란찜기처럼

몸체는 내열요리 뚜껑은 실리콘 제품이 있어요

아무래도 계란찜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훤히 들여다볼수 있는 유리용기가

더 편할것 같아 저는 락앤락 제품으로 구매했어요



뚜껑색이 그린과 퍼플 2가지;;

개인적으로 2가지 색이 모두 맘에 안든다는

블랙이나 그레이 계열로 만들 순 없나

뚜껑에 있는 스팀홀을 세운 뒤

전자레인지에 넣어 돌려주기만 하면

계란찜이 만들어져요



몸체부분은 오븐도 가능한

유리용기래요

꽤 두툼하면서 묵직한 유리에요



락앤락 계란찜기로 계란찜 만드는법

달걀 2개, 다시마 육수 40ml

다진 채소 약간, 새우젓, 소금 약간

전자레인지로 3분 30초



계란찜 이외에 다른

요리 레시피도 있네요



레시피대로 계란물을

용기에 바로 만들어 주고



전자레인지로 3분 30초간 조리

조리하는 동안 보니

거의 뚜껑까지 부풀어오르네요

460ml용기인데 딱 위에 적힌 레시피대로

정량만큼만 조리하는게 좋을듯



계란물을 체에 한번 걸러주면

더 부드러운 계란찜이 될것 같네요

모양이 썩 이쁘진 않으나

맛은 크게 다르지 않더라고요 ㅋㅋ

계란 비린내 없애는 용도로

맛술을 조금 넣고

가쓰오부시 장국을 넣어주면

더 색다른 계란찜도 가능하고요


뚝배기처럼 바닥에 눌러붙는게 없어서

설거지도 아주 쉬워요

계란찜 만드는 동안

지켜보지 않아도 되니 편하긴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