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앤컴퍼니 싸이펀 LED 자동 물청소 어항


명절에 친정에 갔다가

작은 구피녀석을 6마리 데려왔어요

급하게 데려오고나니 어항이 없어서

일반 큼직한 유리그릇에 옮겨놨거든요 ㅋㅋ



당장 필요한 어항 뭘로 사야할지 고민하다가

입문자용으로 구입한 물청소어항이에요

싸이펀 LED 자동청소 어항

가격은 쇼핑몰마다 다르겠지만

만원초반대로 구입



급하게 주문해서 안에 구성도 제대로

확인을 못했는데

수초랑 돌까지 포함이 된 구성이라

저처럼 구피 처음 키워보는 분들한텐

좋아보이네요



작은 구피들을 처음 데려온날

아침에 일어나보니

여섯마리에서 다섯마리로 줄어 있어

정말 놀랬어요

구피가 서로 뜯어먹었나 싶기도 하고

우리집 고양이가 꿀꺽했나 의심도 하고 ㅋㅋ

근처를 한참 살펴보니 물밖으로 튀어나와

한마리가 죽어 있더라고요

이 어항은 뚜껑까지 있어서 안심 



아직 초보자라 어항 물청소하는게

조금 고민이었어요

관이 포함이 된 제품이라

물을 부어주는 동시에

연결된 관을 통해

남아 있는 먹이찌꺼기랑

배설물이 같이 빠져나오는 구조에요



수초랑 돌은 혹시 몰라

물을 교체해가며

반나절동안 담궜다 사용했어요

물도 하루전에 미리 받아 놓고 준비



구멍이 송송 뚫린게 

배설물 분리망인데

맨 아래 깔아두고 관을 꽂아 놓고

사용하면 되네요

우측에 있는것은 뚜껑인데

뚜껑은 꽉 닫히지는 않고

헐겁게 끼워만 놓은 정도에요



LED 조명은 4개정도의 색상이

번갈아 나오며 빛을 뿜어요

요건 그냥 꺼두고 아주 가끔씩만 사용해요



어항이 유리가 아니라서

아주 가벼워 이동할때 덜 부담스럽고

안도 깨끗하게 잘 보이더라고요

근데 원통형이다보니

약간 굴곡이 있어 보여요

사각과 원형이 있으니

그건 취향껏 선택하면 좋을듯



작은 구피녀석들이

얼마나 빠른지

크기도 작은데 빠르게 돌아다니니

사진 찍기가 너무 힘들다는 ㅎㅎ



관을 통해 물 배수가 잘되긴 하네요

종종 물을 갈아주고

가끔씩 전체청소를 해주면 될것 같아요



근데 구피가 워낙에 작아서

배설물 거름망 밑으로 들어가요

들어가서 나오는 방법은 모르는지

밖으로 나오지를 못하는 문제가 발생

배설물거름망을 빼놓으니

이젠 관을 타고 들어가서 나오질 않네요 ㅋㅋ

배설물거름망과 관은

구피가 어느정도 자라면 다시 넣고 사용하려고

지금은  물 교체할때만 사용해요 

집에 고양이가 있어서 물고기 키우는건

생각도 못했는데

막상 우리냥이는 구피를 봐도 전혀반응이 없네요 ㅋㅋ

작은 구피들 먹이주면서 키우는 즐거움^^

근데 언제 크려나..



< 내돈내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