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종원의 백석된장
내돈내산

 

늘 먹는 된장은 그냥 마트표 대기업표 된장을 구매해서 먹는 편이에요

개인적으로 백종원 유튜브를 자주 보다 보니 나중에 백석된장 한번 사봐야지 했는데 이제야 구매해 보네요

 

 

백종원의 백석된장 1kg 가격은 8,000원

쿠팡에도 판매가 되는 된장이라 배송료는 별도로 없어요

마트표 된장에 비해 약간 가격은 조금 더 비싼 편인데 명인표 재래된장에 비하면 저렴한 편이라 생각이 되네요

 

 

시골집 된장의 깊은 맛 그대로!

구입하기 전에 상품평을 쭉~ 살펴보니 된장의 진한 맛도 덜하고 단맛이 난다는 평들이 있더라고요

된장도 김치만큼이나 상품평이 극과 극이에요 ㅎㅎ

 

 

원재료명은 뒷면에 상세히 나와 있는데 글루탐산나트륨 ( 향미증진제)도 적혀있네요

우리 집은 조미료 안 쓴다고 하는 분도 많지만 시판 간장 고추장 된장엔 다 조미료가 들어 있다는 걸 모르는 분도 많은 듯 

알게 모르게 조미료를 조금씩은 먹고 있어요

 

 

시골된장 같이 색은 정말 진한 된장색이에요

콩건더기는 그렇게 많진 않고 기존에 먹던 된장보다 약간 더 짠 것 같아요

 

 

백석된장으로 처음 만들어본 게 시금치국이에요

색이 진한 편이라 끓여놓으니 꽤 먹음직스러운 된장국이 되더라고요

기존에 먹던 된장이 너무 맛이 없어서 그런지 전 백석된장 맛이 괜찮은 편이었어요 너무 무겁지 않은 구수한 맛도 부담 없는 편

집된장만 먹던 분들에겐 약간 단맛이 난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시판 된장 여러 개 먹어봤지만 브랜드마다 단맛도 나고 어떤 것은 시큼한 맛이 나기도 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