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구찜은 항상 용현동 가서 먹곤 했는데

친구들이랑 아구찜 외식하러 가면

항상 송도유원지근처에 있는

성진 아구찜집으로 가게되네요



송도유원치 근처에서

위로 쭉 올라가다보면

성진 아구찜이라고 꽤 유명한곳이에요




약간 허름한 메뉴판 ㅋㅋ

성진아구찜은 3번째 가보는것 같아요

갈때마다 매번 허리띠 풀고 먹고 오는집

이것도 작년에 먹고 온 사진이라

가격변동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밑반찬은 그냥 소박해요

김치에 양배추사라다에

꽈리고추찜 



청포묵무침이랑 동치미 



새우젓국물에 두부를 큼직하게 넣고 끓인

간단한 탕인데

나중에 볶음밥이랑 먹을때 좋아요



아구찜은 매운맛 조절 선택이 가능해요



산더미같은 콩나물위에

살이 많은 아구살

언제나 아구찜은 푸짐해보여요

위에 올려진건 아구 위?

쫄깃쫄깃한 식감에 맛있어요



콩나물이 많은것 같아도

아구찜 먹으러 오면

와사비간장에 콩나물 찍어서

무한흡입하게 되는 매력이 있어요



여러가지 해물이 들어간 해물찜

이날 꽤 여러명이서 갔던 곳이라

메뉴를 3가지를 주문했어요

해물찜은 해산물 좋아하는 사람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메뉴 ㅋ

해물도 제법 넉넉하게 들어 있어요



요게 아구탕인데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맛있어서

아구탕 국물을 어찌나 많이 마셨는지 ㅋㅋ

술한잔 할때 아구탕 완전 최고



아구살도 쫀득하니 먹을게 많고

와사비간장에 찍어 먹다보면

과식하게 되는 메뉴중 하나지만

콩나물과 아구로 배를 채운것 같아

덜 부담스러워요 ㅋㅋ



전에는 아구음식점 가면

무조건 매콤한 아구찜이었는데

이젠 나이를 먹었나

아구탕이 더 맛있게 느껴져요

역시나 난 국물파 ㅋㅋ



아구찜 집에 가면 무조건 먹고와야하는

냄비 볶음밥

아무리 배가 불러도

볶음밥 들어갈 자리가 있다는게 신기할뿐 ㅎㅎ

냄비바닥에 눌러붙은거까지

싹싹 긁어 먹고 왔네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외식도 안하고

집에만 박혀있는데 ㅠㅠ

외식하고싶은 마음에 먹방사진 찾아보다보니

안올린 블로그에 사진이 있네요

빨리 코로나가 잠잠해져야할텐데

걱정입니다


< 내돈 내고 먹은 후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