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수이사쿠 프로호스 EX 엑스트라 s 사이펀 고급형

 

한동안 잘 사용하던 사이펀이 뿌직 하고 부러져버렸네요

물생활 시작하면서 어항 청소를 위해 사이펀도 구입하구 ㅋㅋ 사이펀 추천으로 저도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일본 제품이라 좀 망설였지만 진짜 수이사쿠 사이펀은 완전 강추,, 필수템이에요

 

 

어항 청소하고 다시 대롱을 끼우다가 너무 힘들 줬나 저 몸체부분이 금이 갔어요

임시방편으로 남편이 수습해준 모습 ㅋㅋ 근데 이상태로 사용해도 문제없이 잘 되긴 하지만 여유분으로 하나 더 구입

 

 

탱크항은 상관 없겠지만 저는 흑사를 깐 어항이라 바닥재 청소가 늘 고민이었거든요

줄을 눌러가며 힘을 조절하면서 사이펀으로 바닥재를 훑어주면 구피 똥만 빨려 나오니 너무 편하긴 하더라고요

펌프를 누르지 않아도 위아래로 흔들어주면 쉽게 배수도 가능하구요

어항 물 뺄 때도 속도가 좀 느리긴 하지만 편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사이펀 가격대는 꽤 다양한 편인데 수이사쿠 사이펀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긴 해요

사이즈가 클수록 가격대가 올라가죠

집에 어항이 20 하이큐브 30하이큐브라 S로 구매하니 사용하기에 딱 좋아요

 

 

처음엔 사이펀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서 약간 어색했는데 몇 번 사용하다 보면 요령이 생겨요

 

 

밸브가 여유분으로 한 개 더 들어 있어요 튜브를 양동이에 고정시키는 튜브 클립과 유량 조절 클립도 포함

 

 

조립방법도 밸브 끼우고 튜브를 맞춰서 끼우면 조립 끝

한번 부셔 먹은 기억이 있어서 조립할 때도 살살하게 되네요 ㅋㅋ

 

 

환수할 때 양동이에 튜브를 이렇게 걸칠 수 있는 것도 간단하지만 편한 기능 중 하나예요

 

 

유량조절 클립 작은 어항이라 물이 너무 많이 빠져나가면 구피 똥 빼기 전에 물이 더 많이 나가더라고요

유량을 적게 조절해서 청소하면 구석구석 청소할 수 있어요

 

 

구피 키우면서 바닥재 청소하는 법을 영상으로 많이 찾아봤는데 누구는 바닥재 밑은 건들지 말고 윗부분만 훑으라고 하고 또 다른 사람은 바닥재에 사이펀을 밀어 넣어 분진청소를 하라고 하고 ㅋㅋ

물생활 초보다 보니 완전 팔랑귀 ㅎㅎㅎ

첨엔 바닥재 위만 청소했는데 나중에 냄새가 많이 나는 것 같아 이제는 바닥재 구역을 나눠가며 속까지 시원하게 청소하고 있는데 물비린내도 없고 구피도 건강하게 잘 크고 있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