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롯데마트몰에서 구입한

요리하다 깊고풍부한 포기김치 3.5kg



처음엔 가격을 보고 국산이 아닌줄 알았어요 ㅋ

국산 배추김치 3.5kg 가격대를 비교해보면

다른 브랜드에 비해

거의 반가격수준

현재 롯데마트몰에서 3.5kg에  15,500원인데

저는 세일중일때 구매해서

13,000원대에 구입한것 같아요



감칠맛이 풍부한 전라도식 배추김치

멸치액젓과 새우젓을 1:1 황금 비율로

양념을 한 포기김치



옆면에 올해 3월 5일 제조표시가 있고

큰 투명창이 있어서

구입할때 김치의 상태를 눈으로

확인이 가능하더라고요

배송받고 보니 제조한지 

5일정도 지난 김치에요



뒷면에 원재료명 설명을 보면

우리농산물로 만든 김치더라고요

김치에 들어가는 기본재료들은

대부분 다 국산



개봉하자마자 느껴지는

액젓과 새우젓 냄새 ㅋㅋ

약간 젓갈냄새가 진한 김치인데

시원한 냄새가 나네요



배추김치 3.5kg이면 양은 좀 적은 편인데

조금씩 사먹기에 좋은 양이기도 해요

통배추 하나 정도가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반으로 자른 배추 반포기 2개와

중량을 맞추기 위해 

작게 잘린 김치가 조금 같이 들어 있어요



기존에 먹었던 다른 브랜드에 비해

김치양념이 진하게 묻은 편은 아니고

약간 허여멀건한 느낌인데

김치맛은 시원하면서 감칠맛이 좋은 편

담근지 얼마 안된김치인데

아삭한 식감은 아니고

약간 물컹거리는 식감이지만

맛은 괜찮더라고요

국산재료를 사용한 가격대비

가성비 좋은 포기김치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