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기포트 연마제 제거 베이킹소다 + 식용유

 

꽤 오랫동안 사용하던 전기포트가 고장이 난 건 아니고,,, 세척하다 보니 윗부분 플라스틱이 녹아 있는 느낌이었어요

몇 년 문제없이 사용했는데 뚜껑 부분이 플라스틱이라 끓는 물의 열기에 의해 많이 손상이 돼서 가루 같은 게 떨어지네요

 

 

올스텐으로 구입할까하다 아무래도 속이 보이는 유리전기포트에 익숙해서 이번에도 유리전기포트로 구입

유리전기포트는 식용유로 세척할 게 없을 것 같지만 열판? 가운에 스텐 부분을 식용유를 묻혀 닦아보니 꽤 많은 연마제가 나오네요

그냥 식초넣고 끓인다고 해결이 안 되는 부분 ㅋㅋ

식용유로 박박 닦아준뒤 베이킹소다랑 식용유 섞어서 박박 닦고 연마제가 안 나올 때까지 반복작업

 

 

윗부분 플라스틱이 녹은걸 보고 이번엔 뚜껑이 스텐인걸로 골라봤는데 이 뚜껑 부분에서도 연마제가 많이 나오네요

새 전기포트 구입하면 한동안 이 플라스틱 냄새가 꽤 오래나더라고요

식용유로 연마제 작업을 하고 세제로 여러 번 닦아주고 그래도 찜찜해서 식초 넣고 끓이길 여러번 반복 후 하루 이틀정도는 물만 끓여서 우린 후 버리는 과정을 반복한 것 같네요

 

 

스텐냄비처럼 연마제는 평편한 곳보단 굴곡진 부분에서 많이 나와요

새 전기포트 사면 연마제작업 꼭 하고 사용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