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동 학가산 고랭이 배추김치 7kg 대구점
내돈내산

 

진짜 한동안 맛없는 배추김치 10kg 처리하느라 너무 힘들었네요

따뜻한 밥에 잘 익은 김치만 있으면 밥 한 공기는 그냥 비우는데 김치가 맛이 없으니 줄지를 않더라고요 ㅋㅋ

맛없는 김치는 돼지고기 듬뿍 넣고 김치찌개를 끓여도 시원하지가 않고 진짜 처치곤란 ㅠㅠ

주위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학가산 김치가 괜찮다는 추천을 받아서 첫구매해봤어요

 

 

이 행주는 사은품으로 끼워서 주네요

배송은 주문하고 다음날 배송으로 총알배송이고 아이스박스로 잘 포장이 되어 배송 완료

날이 추워서 그런지 아이스팩 없이 그냥 왔더라고요

 

 

안동 학가산 김치 대구점

대구점이라는 걸 보니 지역에 나뉘어 있나 봐요 첨 구매하다 보니 잘 모르겠네요

가격대는 쇼핑몰마다 다르겠지만 옥션에서 배추김치 7kg에 41,000원 ( 무료배송 )

지금 옥션 빅세일 쿠폰이 적용되는 상품이라 34,850에 구매완료

 

 

김치는 워낙에 상품평이 나뉘는 품목 중 하나라서 맛이 궁금하면 4kg을 구매해서 먹어보고 맛있으면 재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갓 담근 생김치도 먹고 조금 익혀서 김치찌개도 끓여먹고 싶어서 7kg으로 구매했는데 양이 딱 적당하네요

 

 

일단 비닐포장 겉으로 본 김치의 색이 상당히 좋네요

 

 

절임배추부터 시작해서 고춧가루, 새우젓 등 김치 필수 양념도 모두 국산

 

 

포장일자도 최근이라 배송받자마자 먹어보면 생김치예요

제조일로 2주 경과 후가 가장 적당하게 익은 맛이 난다고 해요

 

 

개봉 후 냄새를 맡아보면 시원한 젓갈 냄새가 약간 진하게 나면서 맛있는 냄새가 올라와요 

7kg으로 배추 반통 3개 정도가 들어 있는데 포기가 상당히 커요 김치통에 담을 때 쪼개서 담아야 나중에 조금씩 꺼내먹기 편하겠어요

 

 

맛본다고 속잎을 뜯어서 바로 입으로 쏙 !

생김치인데 맛있네~ 잘 삶은 돼지고기 수육생각이 절로 납니다 ㅎㅎ

제 입맛을 기준으로 간은 싱겁지도 너무 짜지도 않고 밥이랑 먹기 딱 좋은 정도

 

 

김치를 반으로 쪼개 보니 안에 양념이 꽉꽉 차 있고 양념도 골고루 발려 있는 상태에요

배추가 고소하고 맛은 괜찮은 편인데 배추가 워낙 커서 그런지 배추 꽁다리 부근 줄기가 많이 두꺼운 편이라 그건 조금 아쉽네요

얼마 전까지 처리하던 맛없는 배추김치에 질려서 그런지 학가산 김치 왤케 맛있게 느껴지는지 ㅋㅋ

밥에 김치 쭉쭉 찢어서 한 끼 맛나게 먹었네요

생김치인데 이 정도이면 좀 더 익히면 새콤하면서 시원한 맛이 더 올라올 것 같아요

 

 

포기가 너무 커서 2 등분해서 김치통에 차곡차곡 넣어 숙성 중~

사진은 김치 국물 붓기 전의 상태예요 정리해 넣고 국물까지 부어주니 배추가 잘박하게 잘 잠기는 양이 나와요

적당한 젓갈 냄새가 나는 김치를 좋아하면 입에 잘 맞을 것 같네요 끝맛도 깔끔하고 개운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