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주문했던

종가집 총각김치와 열무김치가 도착했네요

배송은 이틀정도 걸린것 같아요


입맛없는 여름에 열무김치는

참 입맛을 살려주기도 하고

반찬 고민을 덜어주네요 ㅋㅋ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총각김치

그담으로 좋아하는 열무김치

찌개 하나 끓이고 계란프라이 부치고

열무김치랑 총각김치만 꺼내놓으면

반찬투정 없이 밥한그릇 그냥 다 비워요



종가집 총각김치는 예전에도

구매후기를 한번 작성했거든요

제조일자가 얼마되지 않아서

아직 덜 익었네요



무청보다 무가 훨씬 많은 비중을

차지해서 더 좋더라고요

총각무도 적당히 잘 절여 있고

아삭아삭하니 맛있어요

무청도 질기지 않고

양념이 깔끔해서 먹을만 해요

구매한 김치는 엄마표 김치랑 

비교는 하지 맙시다 ㅎㅎ

구매한 김치는 엄마가 직접 만드신

김치맛을 절대 따라올수 없어요



종가집 열무김치



제조일자가 최근이라

열무김치도 아직 덜 익은 상태인데도

바로 먹어도 될듯한 맛이에요



제조일자부터 10일은 신선하게 익은맛

25일은 알맞게 익은맛

30일은 맛있게 익은맛

조금씩 꺼내먹다보면

알맞게 익어가요




종가집 열무김치 재료중

주재료들은 모두 국산이네요

자세한 원재료명은 사진을 참고해보세요



그냥 눈으로 보기에도

여리여리한 열무를 사용한게 보여요

양파랑 고추도 보이고요



종가집 김치류들은

포기김치도 그렇고 총각김치도 그렇고

열무김치까지 깔끔한 맛이 나는 김치에요

젓갈냄새가 강하거나

양념이 너무 과하지 않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김치맛



열무김치는 열무가 질기면

진짜 맛이 없거든요

종가집은 열무자체가 야리야리해서

아삭하고 부드러운맛이라 만족

여름에 열무비빔국수랑

보리밥에 강된장 넣고

열무김치 넣어 비벼먹으면 완전 꿀맛이죠 ㅋㅋ

지금 먹고 있던 열무김치가 남은 상태라

좀더 익혀서 먹어야겠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