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가집 외식용 열무물김치 5kg
내돈내산

 

얼마 전까지 마트에서 배추 한 포기가 만원이었다네요 저는 김치는 매번 사서 먹는편이라 배추가격이 이렇게 비싼줄 몰랐네요

오늘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에 들어가서 보니 배추 한포기 가격이 8천원 정도 하더라고요

뉴스에서 보던 대로 온라인 판매 포장김치가 다 품절이라더니 기존에 먹던 포기김치를 다 먹고 재구매하려고 들어가 보니 역시나 품절,,

 

 

종가집에 우리땅 태백포기김치가 있는데 가격은 저렴하고 맛도 괜찮더라고요

현재 집에 남아있는 종가집 포기김치는 완전 신김치가 되었는데 익을수록 시원한 맛과 톡 쏘는 맛에 계속 재구매를 하게 돼요

가격이 10kg에 47.800원이라고 표기되어있지만 제가 구매할 땐 더 저렴했어요

 

 

포기김치가 없으면 김치찌개나 김치볶음밥도 당분간 못해먹지만 아쉬운 대로 열무김치나 구매하려고 보니 또 품절이네 ㅠㅠ

종가집 외식용 열무김치 5kg도 올여름에 한동안 잘 먹었는데 품절이라니 아쉽다는

 

 

혹시 다른 종류의 김치는 없나 싶어 보니 열무물김치 5kg은 판매 중이네요

가격은 쇼핑몰마다 다르겠지만 18.900원이에요 

 

 

종가집 우리땅열무물김치

외식용이라 중국산이 섞여 있나 싶지만 원재료명을 보면 다 국산으로 표기되어 있어요

제조일자도 완전 최근이네요

 

 

열무김치가 아닌 열무물김치라 국물이 좀 많은 편이에요 내용물에 초록색의 열무도 보이고 대파랑 양파도 보이고

 

 

열무의 상태는 사진으로 봐도 아주 여리여리하니 아삭아삭 질기지 않고 맛있어요

 

 

일단 열무 건더기만 김치통에 담아보니 1/3 정도 채워지는 양

국물까지 담아보면 한통 가득 채워지고~ 국물이 좀 많은 편이라 약간 섭섭했지만!!

국물 맛을 보고 섭섭한 마음이 풀어질정도로 김치 국물이 너무 시원하고 맛있어요 

당장 에어프라이어에 고구마를 구워야겠다는 생각이 나요 ㅋㅋ 물김치에 구운 고구마 환상의 조합이죠

김치통에 배추김치가 한 포기 정도 남아있으니 불안불안,,, 빨리 재구매하고 싶어요 ㅠ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