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게트 천연수세미
내돈내산

 

1월 1일부터 수세미 리뷰 ㅋㅋ

방금 전까지 신나게 설거지하다가 써보니 너무 좋아서 리뷰를 써보네요

제가 이제껏 사용하던 수세미 종류가 상당할듯해요 요즘 일회용 수세미도 많이 쓰던데 일회용 수세미는 제 취향이 아니라 그건 안 써본 것 같아요

 

 

한동안 필터수세미만 쓰다가 망사수세미로 갈아탔다가 아크릴실수세미를 또 한동안 쓰고 가끔 실리콘수세미도 써봤는데

뭐 하나 만족스럽지가 않아 수세미 유목민으로 설거지를 해온것 같네요

일단 건조가 빠른 망사수세미도 쓸만하고 가격도 저렴하지만 닦이는 느낌이 덜하더라고요 기름진 거 닦으면 수세미까지 기름범벅 ㅠㅠ

안쪽에 솜이 든 천연수세미를 사봤는데 안쪽에 솜이 있어서 아침에 짜서 걸어놔도 늘 축축하니 찜찜하더라고요

솜을 제거하고 사용해보니 거품이 안나서 패스

 

 

고민하다가 이번에 구매한 진짜 팔뚝만한 수세미 바게트 모양의 천연수세미

혹시 맘에 안들면 처치곤란이라 한 개만 2,800원에 구매했어요

크기가 좀 큰편이라 3등분으로 나눠 쓰면 되니 가격도 괜찮아 보이네요

 

 

수세미를 건조한것이라 묵은 나물냄새가 나지 않을까 싶었지만 나쁜 냄새는 없어요

물에 적신뒤 자르면 부스러기가 덜 떨어진다고 해요 근데 다시 완전 건조해서 보관하기 불편하니 그냥 마른 상태로 잘라봤어요

 

 

마른상태에서 손으로 만져보면 아주 거친 느낌이 들어요

다른분들 상품평보니 검은 씨도 박혀서 좀 징그럽게 보였지만 씨는 안 보여서 다행 ㅎㅎ

사용 전에 물에 헹궈서 30분 정도 우렸다가 사용하면 좋다고 해요

 

 

마른 상태에선 정말 빳빳하고 거칠었던 수세미가 물에 닿으니 촉촉한 옥수수수염 만지는 촉감정도로 부드럽네요

신기한 게 박음질 같은 것도 없는데 이게 막 지저분하게 실처럼 풀어지지 않아요

 

 

첫 번째로 맘에 든 건 거품이 아주 잘난다는 것

두 번째는 헹굼시 뽀득뽀득 소리가 잘 정도로 잘 닦여요 그리고 세 번째는 건조가 아주 빠르다는 점 

4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새것같이 처음 사용할 때랑 비슷해요

어차피 수세미는 최소 한 달에 한번 교체하는 것이 가장 위생적이라 하니 자주 교체해주면 좋아요

특히 기름진 거 닦으면 수세미까지 미끌거려서 짜증 났는데 기름진 그릇도 잘 닦이지만 수세미가 미끌거리지 않고 세척도 잘돼서 신기해요

 

 

김치국물에 푹 담가본 건 아니지만 색이 물들지도 않고 아직까진 괜찮은 듯

먹는 음식을 담는 그릇을 씻는 수세미 천연이면 더욱 좋잖아요

수세미 때문에 짜증이라면 천연수세미로 써봐도 좋을듯해요 뭐 모양이 딱히 예쁘진 않지만 단점보단 장점이 더 많아서 재구매할 예정이에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