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엔 역시 우동 ㅋㅋ

친구랑 1차로 맥주 먹고

2차로 종종 가는 포장마차가 있는데

포장마차에 가면

항상 우동을 주문해서 먹곤했네요


쫄깃 탱탱한 면발의 우동은

그냥 한끼 대용으로도 좋지만

소주 안주로도 좋은듯 ㅎㅎ

라면은 팅팅 불어서 안주로는 별로인데

우동면발은 퍼지지 않아서 

뚝배기에 끓여 오래오래 따끈하게

 먹어도 괜찮은것 같아요



남편이랑 저랑

둘다 우동킬러라

겨울이 되면 라면보다

우동을 더 자주 사요

우동 종류가 다양하지만

역시 가장 좋아하는 우동은 cj 가쓰오 우동



cj우동 종류도 꽤나 다양하더라고요

한식우동, 얼큰우동

미역우동 등

그 중 가장 많이 사는게 가쓰오우동이에요



우동 끓이는 방법은

그냥 라면 끓이는것과 비슷하죠



우동 국물이 참 맛있는데

나트륨이 너무 많은듯 ㅋㅋ

우동 국물은 적당히 먹는 걸로~

우동 한그릇 칼로리는

1인분 233g당 366칼로리로 나와있네요

상세한 영양정보는 

사진을 참고해보세요



cj 가쓰오 우동 구성

우동면 사리 / 가쓰오부시

우동 건더기 /  액상 가쓰오 소스



종이컵 2컵의 물을 끓여

물이 끓으면

액상소스와 우동면 투하~

제 입맛엔 종이컵 2컵이면

국물이 약간 짠것 같아

저는 물을 조금더 넣는편이에요



1분 정도 지나면

면발을 살살 풀어주어

한소끔 끓이고~



우동에 쑥갓은 사랑이에요 ㅋㅋ

있으면 쑥갓 조금 넣으면

국물이 더 맛나더라고요




마지막에 우동 건더기와

가쓰오부시를 넣어 마무리



한손엔 숟가락 한손엔 젓가락을 들고

후루룩 먹게되는 우동

날이 추워지니

더 자주 먹는것 같아요 ㅋㅋ

쑥갓 한줄기를 넣어주니

은은한 쑥갓향이 좋아요



면발이 탱글탱글하고

진한 가쓰오국물이 너무 맛있어요

cj가쓰오 우동도 맛있는데

포장마차에서 먹던 우동맛은

cj 한식우동이 좀더 가까운듯

한식우동도 하나 사놔야겠어요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