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몸신이다에 나온 청숨차 만들기

청숨차는 미세먼지를 배출하고

해독해주는 차인데요

숨길을 청소해준다는 청숨차의

4가지 재료와 만드는 방법을 적어봤어요

미세먼지로 갑갑한 숨길청소

청숨차 만드는법

재료

물 2L, 황금 10g, 박하 10g

맥문동 16g, 약도라지 20g

1. 청숨차를 끓일 그릇에

물 2L를 붓는다

2. 물에 약도라지, 맥문동, 황금을 넣어

센불에서 약 15분간 끓인다

박하는 방향성 성분이므로

다 끓은 후 3~4분간 우리는 재료라

나중에 넣는다

3. 센 불로 끓이다가

약불로 줄이고 30분간 더 끓인다

4. 다 끓고 난 후에

마지막으로 박하를 넣고

3~5분간 우려낸다

약도라지와 박하

맥문동, 황금은 시중에서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래요

약도라지는 일반 도라지에 비해

사포닌 함량이 많고

약성이 높다고 하네요

감기, 급성 기관지염, 폐렴, 천식 등

다양한 호흡기 질환에 사용되는 약도라지

약도라지 속 사포닌 성분이

호흡기 점막의 점액의 분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게되는데

코로 들어오는 미세먼지를 점액과 같이

배출하게 되는 원리인가봐요

청숨차에서 약간 민트향이 난다고 했어요

이 안에 들어가는 박하는

서늘한 성질로 해열과 진정작용이 있다 합니다

목의 통증과 가슴이 답답한 증상도

완화시켜준다고 하고요

폐를 맑게 하는 약성을 가진

맥문동과 황금

맥문동은 대장금에서 본 기억이 나네요 ㅋㅋ

 

호흡기에 좋은 재료들이 들어가는 청숨차

요즘 미세먼지가 극성인지라

저도 만들어보고 싶긴하네요

청숨차 훈증 방법

증기가 올라오는 곳에 얼굴을 대고

1~5분 정도 코로만 깊게 호흡합니다

청숨차로 훈증할때

콧물이 나올수 있는데

다시 들이마시지 말고

이물질이 배출되도록 흘러나오게 합니다

증기가 빠져나가지 않게

수건으로 청숨차와 얼굴을 감싸주면

더욱 효과적이래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