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돈내산 쿠쿠 6인용 밥솥

블랙스톤 CRP-RT067FP 트윈프레셔


쿠쿠 6인용 밥솥

기존에 사용하던 밥솥은 3인용인데

6인용이랑 비교하니 

크기차이가 많이 나네요 ㅋㅋ

갓지은 밥이 맛있어서

매끼니 밥을 짓겠다고 3인용을 샀는데

크기가 작아서 좋긴 하지만

너무 작아서 불편하기도 하구

오래사용하다보니 밥맛도 떨어지는것 같아

이번에 새로 구입을 해봤어요



포장상태는 사진처럼 

이렇게 배송이 됩니다



쿠쿠 블랙스톤 CRP-RT067FP 트윈프레셔

밥솥은 2가지 색인데

블랙 바디에 포인트로

피치골드와 캐비어블루 색상을 선택할수 있어요

개인적으론 캐비어블루가 더 맘에 들지만

피치골드밖에 없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피치골드도 나쁘지 않네요



일회용 종이컵과 크기가 비슷한

전기밥솥 계량컵

그리고 밥주걱이 포함이 되어 있네요



쿠쿠압력밥솥 사용설명서

이게 꽤 두툼한 편인데

밥솥요리가 완전 많아요

갈비찜, 생선조림 등

떡에 죽에 ㅋㅋ

레시피 설명을 보면 안되는게 없을정도

기름지고 냄새나는건 못할것 같고

나중에 약식이나 한번 해보려고요



요즘 스텐밥솥을 많이 사용한다고 하던데

스텐밥솥 고민도 해보고

IH밥솥이랑 일반 밥솥 비교영상도

많이 찾아보고 고민을 해봤는데

그냥 이정도면 무난하겠더라고요

저는 하루 한번 하루 먹을 밥만 할거고

밥솥은 보온으로 두지 않을거라

요정도면 만족스럽네요



안에 뚜껑부분은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고

패킹도 따로 분리가 되서

설거지할때 구석구석 닦기 편해요



내솥은 코팅재질로

마감이 아주 깔끔해보이네요

밥솥에 쌀이나 잡곡들을 넣어 씻을 경우엔

코팅이 많이 손상된다니

쌀은 쌀함박에 씻어주면 좋아요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1등급



전체적인 디자인이 깔끔하고

무광이라 개인적으로 맘에 드네요



파란색이 무압모드

붉은색이 고압모드

돌려서 원하는 모드로 선택하고

밥을 지으면 됩니다



앞면도 그렇지만

뒷부분도 아주 깔끔하죠



사용하기전에 

물에 적신 키친타올로

구석구석 닦은 뒤에

자동세척기능을 사용해 세척을 해줬어요

자동살균세척하는 방법도

사용설명서에 상세히 나와 있어요



자동세척을 하는데

처음엔 약간 플라스틱 냄새같은게 올라오네요

2번정도 자동세척을 한뒤

밥을 지어 봤네요



음성으로 다 말을 해주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해요



밥이 다 되면 쿠쿠하세요 쿠쿠 ㅋㅋ

이 말이 나와요

예전 밥솥은 눈대중으로 밥물을 칼같이 맞췄는데

대강 밥물 맞추고 밥을 지었더니

밥이 죽이 됐어요 ㅋㅋ

햅쌀이라 물도 덜 넣어야하는데,,

근데 밥이 죽이 됐는데도

찰지고 구수한 맛이 나네요

예전 밥솥이랑 비교해보니

밥맛차이가 많이 나요

그사이 쿠쿠가 더 좋아졌나봐요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